당사는 당사 웹페이지를 개선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당사의 쿠키 정책 을 읽으십시오.

온라인 도움말

공유 폴더

여기에서 공유 폴더를 관리하고 사용자 및 사용자 그룹과 관련하여 액세스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 폴더를 사용하면 NAS를 파일 서버로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일을 외부 세계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 “Network(네트워크)” 또는 “My Network Places(내 네트워크 환경)”에서 감추기: 이 설정은 Microsoft Windows를 사용하는 경우에만 적용됩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하면 NAS가 “Network(네트워크)” 또는 “My Network Places(내 네트워크 환경)”에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이 설정을 활성화 하여NAS로의 연결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네트워크 휴지통 활성화: 네트워크 휴지통을 활성화하면 다음 프로토콜을 통해 삭제된 모든 파일이 휴지통으로 이동합니다.: SMB, AFP, FTP, ADM 파일 탐색기 및 WebDAV.
    ADM 4.2.1 이상에서 공유 폴더를 추가하면 휴지통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됩니다.
  • 휴지통 비우기: 이 버튼을 클릭하여 이 공유폴더 휴지통의 모든 내용을 즉시 비우십시오.

    빈 휴지통에 대한 자세한 설정은 [설정] [네트워크 휴지통]에서 자세한 구성을 확인하세요.

  • 공유 폴더 암호화: 여기에서 공유 폴더를 암호화할지 여부나 시스템을 시작할 때 자동 인식을 선택할지 여부를 정할 수 있습니다. 폴더 암호화를 선택할 경우 시스템을 다시 시작한 다음 폴더에 액세스하려면 비밀번호를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암호화 키를 가져와야 합니다. 암호화된 폴더는 일반적으로 중요한 데이터나 기밀 데이터용으로 사용됩니다. NAS를 분실했더라도 데이터가 누출되거나 엉뚱한 사람 손에 들어갈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암호화된 키 내보내기/가져오기: “암호화된 키 내보내기”를 선택하면 암호화된 키가 사용자의 컴퓨터로 다운로드됩니다. 암호화된 폴더를 탑재하려면, “비밀번호 입력” 또는 “암호화된 키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공유 폴더를 탑재하고 이에 대한 액세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의: 폴더를 생성한 후에도 폴더 암호화 활성화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는 모든 공유 폴더 사용에 사용할 수 있으며 시스템 기본 폴더로 제한되지 않습니다. 암호화된 폴더의 액세스 속도는 보통 암호화되지 않은 폴더에 비해 느립니다.
    경고:
    1. 암호화된 공유 폴더를 사용하도록 선택하는 경우 암호를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를 잊어 버리면 공유 폴더의 데이터가 복구 불가능하게 됩니다.
  • NFS 권한: NFS 서비스를 활성화하면 개별 폴더마다 NFS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 폴더 개요

초기화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public”이라는 공유 폴더를 만듭니다. 기본으로 모든 사용자는 이 폴더 내의 파일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시스템은 기본으로 각 사용자별로(사용자의 계정 이름을 사용해서) 지정된 사용자만 접근 가능한 개인 폴더를 자동으로 만듭니다.


  • Windows ACL: 여기서 지정된 공유 폴더에 대해 Windows ACL을 사용 또는 사용 중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Windows ACL

  1. 공유 폴더에 대해 Windows ACL을 사용하도록 설정하면 공유 폴더와 그 안에있는 모든 하위 폴더 및 파일 내용에 사용자 또는 그룹 권한이 할당 될 수 있습니다.
  2. 다음 공유 폴더는 홈, 사용자 홈, 사진 갤러리, 웹, 감시, MyArchive, 네트워크 휴지통, 가상 장치, 외부 장치 (USB 하드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와 같은 Windows ACL 사용 권한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3. Windows ACL를 사용 설정하면 ADM의 파일 탐색기 또는 Microsoft Windows 탐색기를 사용하여 권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Windows ACL을 사용 중지하면, ADM의 파일 탐색기에서만 권한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4. WindowsACL을 사용하도록 설정한 후 나중에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한 경우 모든 파일 및 폴더에 대한 읽기 및 쓰기 권한이 있는 모든 파일과 폴더가 다시 할당됩니다.
  5. Windows ACL 사용 여부와 관계없이, 파일에 액세스하려면 사용자에게 공유 폴더 및 파일 사용 권한이 있어야 합니다.

  • 폴더 액세스 권한: 공유 폴더 액세스 권한은 첫 번째로 검사되는 액세스 권한 수준입니다. 여기서 이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권한 설정 표

액세스 거부 읽기/쓰기 읽기 전용 설정 없음
액세스 거부 액세스 거부 액세스 거부 액세스 거부 액세스 거부
읽기/쓰기 액세스 거부 읽기/쓰기 읽기/쓰기 읽기/쓰기
읽기 전용 액세스 거부 읽기/쓰기 읽기 전용 읽기 전용
설정 없음 액세스 거부 읽기/쓰기 읽기 전용 액세스 거부

1 : 공유 폴더에 대한 사용자 접근 권한

2 : 공유 폴더에 대한 그룹 접근 권한

액세스 권한 우선 순위: 액세스 거부 읽기/쓰기 읽기 전용 설정 없음


  • WORM 공유 폴더:
    ADM 4.2.6은 Btrfs 볼륨의 공유 폴더에서 WORM을 지원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WORM이 활성화된 공유 폴더는 조직이 다양한 데이터 보존 규정과 컴플라이언스 표준을 준수하여 무단 액세스, 변조, 멀웨어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WORM 기능을 활성화하면 공유 폴더의 네트워크 휴지통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WORM 시스템 요구 사항: AS52, 53, 54, Lockerstor (AS65, 66), Lockerstor Gen2 (AS67), Lockerstor Pro (AS71), Flashstor (FS67).

WORM 공유 폴더

WORM(Write Once, Read Many)은 저장 장치에 데이터를 한 번만 쓸 수 있고 삭제나 수정을 방지하는 데이터 저장 기술입니다. WORM 호환 스토리지에 저장된 데이터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즉, WORM 호환 저장 장치에 데이터가 한 번 기록되면 수정할 수 없습니다. 이는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준수 요건을 해결하고 랜섬웨어 및 기타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WORM 모드가 활성화된 경우 비활성화할 수 없습니다.

  • 거버넌스 모드:
    거버넌스 모드로 설정된 WORM 공유 폴더는 설정된 보존 기간 내에 파일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권한이 부여된 시스템 관리자만 WORM 공유 폴더를 삭제하거나, WORM 폴더가 있는 볼륨을 삭제하거나, NAS를 공장 설정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WORM은 중요한 데이터를 위한 추가적인 보호 기능으로, 무단 액세스로부터 소중한 자산을 보호합니다.
  • 컴플라이언스 모드:
    WORM 공유 폴더를 컴플라이언스 모드로 설정하면 설정된 보존 기간 내에 해당 공유 폴더의 파일을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모든 사용자가 해당 WORM 공유 폴더와 해당 폴더가 있는 볼륨을 삭제할 수 없고 NAS를 공장 설정으로 초기화할 수 없도록 차단됩니다. WORM 컴플라이언스 모드는 강화된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변경 불가능한 데이터 저장이 필수인 금융 및 의료 산업에서 규정 준수를 보장합니다.

    참고: 컴플라이언스 모드로 설정된 WORM 공유 폴더를 포함한 볼륨과 NAS는 초기화할 수 없습니다. 이 공유 폴더를 컴플라이언스 모드로 설정하기 전에 관리자는 관련 지침을 다시 한 번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WORM 설정:

자동 잠금을 활성화하면 최종 쓰기 시 파일이 자동으로 잠깁니다. 쓰기 후에는 유예 기간을 지정하지 않으면 파일 이름을 변경하거나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개별 폴더 또는 파일에 대한 자세한 설정은 파일 탐색기 자세히 보기로 이동해 자세한 설정을 확인하세요.

WORM 공유 폴더를 만들 때 자동 잠금은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자동 잠금을 활성화하려면 다음 옵션을 설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잠금 시간 설정:
    여기에서 자동 잠금 시간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3시간, 최대값은 7일입니다. '즉시 잠금'을 선택하면 파일이 작성되는 즉시 잠깁니다.
  • 잠금 유지 기간:
    잠금 유지 기간을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3년, 최소값은 1일, 최대값은 100년입니다. 여기에서 영구 잠금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WORM은 시스템 시간이 변조되는 것을 방지하고 WORM 공유 폴더의 잠금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잠금 시간은 한 번 설정하면 연장만 가능하고 단축은 불가능합니다. 실제 잠금 시간은 처음에 설정한 것보다 길어질 수 있습니다. 시스템 종료 또는 볼륨 분리 등의 요인으로 인해 잠금 시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 잠금 상태:
    WORM 공유 폴더의 파일 잠금 상태는 "추가 전용" 과 "변경 불가"를 지원합니다.
    • 추가 전용:
      파일이 추가 전용으로 설정된 경우 해당 파일은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원본 파일의 끝 부분에 데이터를 추가할 수는 있습니다. 예시: 로그의 과거 기록은 변경할 수 없지만 새 기록은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변경 불가:
      파일을 변경 불가로 설정하면 해당 파일은 수정, 삭제 또는 상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WORM 공유 폴더를 사용하면 중요한 기록 문서와 기록의 무결성을 보존하여 저장 중 수정으로부터 보호하는 동시에 새 기록을 추가할 수 있는 유연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파일 잠금 상태를 "추가 전용"으로 설정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NAS 351: WORM 공유 폴더 사용하기